인천기계공고 동문장학회 이사장 이건직
| “멀리 함께 가는”재단법인 인천기계공업고등학교 동문장학회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인천기계공업고등학교는 1940년 개교이래 82주년을 맞이하며 배출한 4만5천 동문들이 한국의 산업발전에 기여하며 사회 곳곳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동문장학회는 1993년 10월 우광균(기9), 홍영기(화11), 박선주(기12) 동문님이 주축이 되어 여러 훌륭하신 동문님들이 참여하면서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총동문회와 동문장학회는 체계적이고 내실 있는 장학회를 만들고자 인천광역시 교육청으로부터 재단법인 설립인가(2001년 2월 3일)를 받아 인천지역 고등학교 최초의 “재단법인 인천기계공고 동문장학회”가 출범하게 되었습니다.
오랫동안 꾸준히 소액으로 기부하신 동문님, 어려울 때 마다 활동을 응원하며 거액을 기부하신 동문님, 모교 졸업의 자부심으로 살아왔고 행복하기에 후배들도 자부심을 갖게 해달라며 기부하신 동문님 등 아름다운 이야기들이 많습니다. 빗방울이 모여 강물이 되듯이 CMS이체나 자동이체를 통한 소액이라도 장학회 활동에 소중한 가치가 있습니다. 동문장학회는 동문님들의 고귀하고 숭고한 정신을 되새기며 그 뜻을 살려 나아가는 노력을 할 것입니다.
산업의 구조가 많이 변해가며 학교의 교육환경과 이념이 바뀌어 가고 있습니다. 인천기계공업고등학교는 지나 온 오랜 전통과 다가 올 사회변화에 대처하기 위해 모교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을 하여야 합니다. 동문장학회는 재학생들에게는 미래비전을 제시하며 자부심을 갖도록 응원하고 사회의 유능한 구성원으로서 성장하고 동문에게는 응원과 후원에 대한 보람을 느끼도록 활동할 것이며 이것은 동문으로서의 사명이기도 하며 해야 할 역할입니다. 동문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격려를 부탁드리며 늘 건강과 행복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재단법인 인천기계공고 동문장학회 이사장 이 건 직
|